반응형

 ㅏㄴㅏ

 

영화의 시작

 여느 때와 다름없이 자신이 맡고 있는 해변에서 순찰을 도는 미치(드웨인 존슨 우리 빡빡이 형)이 해양스포츠를 즐기다가 바다로 추락한 한 사내를 구하면서 영화가 시작이 됩니다. 그렇게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고 조깅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우리 미 치대장님이 있었습니다. 미치는 인기쟁이였으며, 오랫동안 그 해변에서 근무하며 여러 사람의 목숨을 구한 그는 해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람이었으며, 가장 큰 신뢰를 얻고 있던 사람이었습니다. 인종 성별 상관없이 모두가 그를 좋아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조깅을 마무리하려는 그때 한 꼬마에게서 발견된 마약을 발견한 미치 그리고 그 마약의 출처를 해변에 위치한 부자들을 위한 클럽이지만 물증이 없어서 클럽 사장과의 인사만을 끝으로 자신의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신입 대원들을 뽑는 미치

 그날 오후 신입 대원들을 뽑는 베이워치팀이 있었습니다. 그곳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해상 구조 팀에 지원하기 위해서 몰려들었고, 영화의 주연급인 친구도 3번째 도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곳에 사람들이 서 있는 줄을 무시하고 등장한 한 사내가 있었으니 추천을 받고 해상구조대에 온 맷 브로디였습니다. 그는 올림픽 메달 2개, 200m 세계 신기록 보유자였지만 그럼에도 미치는 공정하게 심사해야 한다면 그의 등장을 무시하고 시험을 볼 것을 얘기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되는 신입 요원 선발 대회 수많은 사람들이 정해진 코스를 완주를 해야 되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자신에게 맡겨진 임무를 충실히 하며 시험을 치렀으며 그 결과  맷 브로디, 로니, 써머라는 3명의 요원이 뽑히게 되었습니다. 뽑힌 로니와 써머는 너무 기뻐했지만, 맷 브로디는 당연하다는 듯이 생각했습니다. 그때 등장하는 클럽의 주인 리즈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픈 파티가 있으니 베이워치팀을 초대하지만, 미치는 여기서 뭔가 찜찜한 마음을 가지게 되고 하루가 지나갑니다.

 

혹독한 훈련을 통해서 하나 되는 베이워치팀

 요원으로 뽑혔지만 해상구조대가 되기 위해서 혹독한 훈련을 치르는 베이워치팀이 이른 아침부터 훈련을 합니다. 그리고 맥 브로디는 비치를 따라다니면서 자존심이 팍팍 상하는 일들을 경험하게 되고,  동기인 써머와 친해지기 위해서 노력해보는 브로디지만 정작 무시당하는 브로디의 모습도 등장합니다. 그렇게 훈련과 임무를 수행하고 있던 베이워치팀에게 첫 번째 해상 구조 작전이 펼쳐지게 됩니다. 해상 위에 불타는 배 위에서 온 긴급상황을 접수하고 그곳으로 향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도착한 미치는 불길의 무서움도 마다하지 않고 바다로 뛰어내립니다. 그리고 갑판 위에 있는 여인을 구하고, 보트가 폭발하기 직전 의식이 없는 남자까지 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왜 그러한 상황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서 물어보지만 보트에 있던 사람들은 갑자기 불이 났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결국 배를 운전하던 남자는 사망을 하게 되었고, 그 남자의 정체는 시의원이라는 것이 밝혀지게 되고 미치는 클럽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요원들과 함께 리즈가 운영하는 부자들만 가는 클럽에서 진상을 밝히기 위한 작전을 만들게 됩니다.

 

마약 유통 조직을 제거하려는 베이워치팀

큰 클럽의 주인 리즈의 목적은 해변의 모든 땅을 사들여 대규모 마약 유통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베이워치팀은 마약사건 유통과 살인사건의 주범으로 보이는 리즈의 클럽 파티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맥 브로디의 음주 습관과 눈치가 빠른 리즈의 대처 때문에 첫 번째 임무가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래서 브로디가 그다음 날 사과를 하며 적극적으로 베이워치팀이 되기 위해서 수사에 임하는데 그때 죽은 시의원과 리즈의 부하 직원이 같은 시계를 찾다는 것을 기억하게 됩니다. 그렇게 수상한 점이 발견되지 미치와 그의 부하들은 죽은 시의원이 있는 시체 안치실로 가서 증거를 찾으려고 합니다. 그렇게 알게 된 사실이 시의원이 죽은 이유가 누군가에 의한 타살 즉 척추가 골절이 되어서 타살이 되었다는 증거를 찾고 누군가 부검 결과를 위조하기 위한 사실과 그 증거를 획득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그곳에서 들통난 리지의 부하들이 도망가기 시작하고 그 결과 동네를 쑥대밭으로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붙잡은 범인들을 경찰서에 넘겨줬지만 벌써 리지와 한패인 경찰서장이 그들을 풀어주게 됩니다. 그렇지만 계속적으로 미치는 그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증거를 찾으려고 하지만 증거를 찾던 도중 리지의 음모에 미치가 걸려들게 되었고, 결국 그의 상사로 인하여 미치는 해고를 당하게 됩니다. 

 

선으로 악을 이기는 베이워치팀

 그렇게 팀에서 쫒겨난 미치는 핸드폰을 파는 가게에서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매치를 한 늙은 노인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미치가 해변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며 미치의 심장을 건드려줍니다. 그 시간 베이워치 팀에 남아있는 다른 대원들은 리즈의 마약 유통을 할 계획을 알게 되고 파티가 열리는 요트로 잠입합니다. 그렇게 브로디는 마약을 찾기 위해서 곳곳을 수색하다 요트 바닥에 있는 마약을 발견하게 되지만 그곳에서 그들의 계획이 들통나 브로디를 철창에 가둬 바다에 던지게 됩니다. 그때 미치가 나타나 가라앉고 있는 브로디를 구해주게 되었고, 리즈의 계획을 산산이 무너뜨리고 선으로 악을 이기고 리즈는 그 자리에서 처참하게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미치를 무시하던 경찰관 그리고 그의 리즈에게 돈으로 매수된 상관에게 복수하고 자신의 자리로 돌 오는 선으로 악을 이기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베이워치를 통해서 드는 생각

팀이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영화 그리고 선으로 악을 이기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보여주는 영화였습니다. 개인으로 행했다면 하지 못할 일들을 팀이 되니 이룰 수 있고, 선한 마음으로 행동하니 악을 이기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아직은 선이 악을 이기는 세상을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멋진 해변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멋진 일을 하며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참 부럽고 멋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여기까지 베이워치를 보고 정리하고 느낀 점을 기록한 하울 대디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